본문 바로가기
게임 및 애니메이션/추억의 애니 리뷰

[추억의 애니 리뷰] 21. 원펀맨 - 힘을 얻은 대가는 대머리.. ㅠㅠ

by 이달별 2021. 9. 2.
728x90

안녕하세요. 달별이입니다. 

오늘 리뷰할 애니는 만화가 원작이자 리메이크도 되고 애니로까지 나온 작품인데요. 성의 없이 그려진 듯한 주인공과 말투, 그에 반하는 좋은 작화까지. 사실 먼치킨물이라서 그다지 보고 싶은 마음은 없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던 애니였는데요. 오늘 리뷰할 애니는 바로 원펀맨입니다!

줄거리

이 시대의 배경은 괴인들이 자주 출몰하는 세계입니다. 그 괴인들에 대항해서 만들어진것이 바로 히어로 협회. 거기에는 주인공 사이타마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의 생김새는 조금 특이합니다. 반짝이는 대머리에 생기 없는 얼굴, 노란 쫄쫄이에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있는 그는 도대체 히어로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먼치킨 주인공. 어떤 괴인이라고 한 주먹에 때려잡기 때문에 애니 제목이 원펀맨이라고 지어졌습니다. 등장하는 괴인들에 대항하는 히어로 협회와 사건을 해결해주러 나타나는 사이타마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애니입니다. 

등장인물

  • 사이타마

원펀맨의 주인공이자 세계관 최강자입니다. 그림체는 진지해졌을때를 제외하고는 솔직히 형편없게 그려졌습니다. 대머리에 생기 없는 눈동자. 무언가 해탈한듯한 표정입니다. 히어오 랭킹은 S급, A급보다 낮지만 그들도 이기지 못한 괴인을 펀치 한 방으로 이기는 장면이 이 애니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그가 강하다는 사실을 하는 사람은 작중에서도 많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랭킹 낮은 대머리 히어로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히어로가 되기 전에는 평범한 취준생이었습니다. 그런 그가 어떻게 이렇게 강력해졌는가? 그의 제자로 들어온 제노스에게 비법을 알려주는데요.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팔 굽혀 펴기 100회, 윗몸 일으키키 100회, 스쿼트 100회, 달리가 10km를 매일 하고 하루 3끼를 꾸준히 챙겨 먹으며 강해졌다는 비법은 제노스 뿐만 아니라 애니를 보는 사람들도 어안이 벙벙하게 만들죠. 애니가 아닌 원작 만화를 보면 '리미터 해제'라는 떡밥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천천히 애니에서도 풀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힘, 민첩성, 내구력까지 좋은 그의 유일한 약점은 돈이 없다는 것. 마트 할인 날짜를 기다리는 궁상떠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싸울 때의 사이타마

  • 제노스

S급 히어로이자 사이타마의 진정한 강함을 아는 몇 안되는 인물입니다. 사이보그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크세노 박사에 의해 개조가 되었죠. 복수를 위해 신체 개조를 통해 사이보그가 되었지만 어찌 보면 주인공인 사이타마보다 더 히어로적인 면이 강조되는 인물입니다. 사이타마의 강함을 알아보고 제자가 되기 위해 같은 집에서 생활하는 중입니다. S급 히어로에 걸맞게 엄청나게 강하고 파츠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점 강해지는 인물입니다. 그와 동시에 자신의 강함에 허무함을 느껴버린 사이타마를 이해해주는 인물이기도 하죠. 애니에서의 역할은 사이타마가 도착하기 전까지 괴인과 싸워주는 역할이지만… 강함에 비해 너무 자주 부상을 당하고 망가지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전투력 측정 기계라고도 불리며 어찌 보면 사이타마가 제노스 조차 쓰러트리지 못한 적을 한 방에 쓰러뜨리는데에서 오는 통쾌함을 극한으로 끌어올려주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보그 답다

  • 실버 팽

S급 히어로이자 상대방의 힘을 이용해 싸우는 유수암쇄권의 달인입니다. 팽 역시도 사이타마의 강함을 알고 있는 인물입니다. 평상시에는 구부정한 할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전투 시에는 강력함을 자랑하고 육탄전의 스페셜리스트라서 노익장의 면모를 보여주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사이타마의 미래를 걱정해주는 인물임과 동시에 많은 히어로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나사가 하나쯤 빠져있는 것 같은 S급 히어로들 중에서도 가장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인물임과 동시에 2기에 메인 빌런으로 나오는 가로우의 스승입니다.

노익장 간지

얼굴에 엄청난 상처가 있는 인물이자 능력이 수수께끼에 감춰진 인물입니다. 히어로의 정점이자 최강의 생물이라는 인식 때문에 킹이라는 이름이 생겼지만 실제로는 겁도 많고 엄청나게 약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킹 엔진, 킹 페이스 같은 능력들은 사실 적을 보고 심장이 빨리 뛰는 소리, 겁에 질려 아무 표정도 짓지 못하는 것을 상대방이나 아군이 멋대로 판단해 버렸기 때문에 생기게 된 것이다. 어찌 보면 운이 정말 좋은 사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타마와는 비디오 게임을 같이하는 사이이며 킹이 엄청나게 약하다는 것을 사이타마는 알고 있습니다.

원작에 나온 겁먹은 킹

애니 원펀맨을 보면서 좋았던 점

원래 저는 먼치킨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먼치킨 애니들을 몇번 보았던 기억이 있어서 원펀맨이라는 제목과 몇몇 클립들을 보았을 때는 '이건 안 보겠구나'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펀맨은 무언가 다른 애니였습니다. '주인공이 강하니 모든 걸 다 해결해 줄 거야!'라는 뉘앙스를 강하게 풍기는 다른 먼치킨물과는 달리 극소수의 인원을 제외하고는 사이타마의 강함을 모르니 다른 인물들의 능력이나 싸우는 방식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제목 그대로 다른 인물들도 이기지 못했던 괴인을 제목 그대로 한 방에 이기는 전개는 카타르시스를 주는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뻔하다고 느껴지는 전개를 조금 튼 것만으로도 이렇게 재미있는 전개가 된다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소각!

또한 원펀맨하면 떠오르는 것은 엄청난 작화입니다. 등장인물들이 싸우는 장면의 작화는 평상시 모습의 사이타마를 그리고 있는 제작사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한 작화를 보여줍니다. 이것의 백미는 아무래도 제노스의 사이타마의 대련 장면이나 마지막 보로스와의 결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전투씬들을 보고 있자니 동시대에 방영했던 애니들과 극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2기는 제작사가 바뀌어서 작화가 조금 안 좋아졌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그렇게 나쁜 작화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인공의 너무나도 평범한 외모와 비견되는 압도적인 강함. 그리고 등장하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까지. 아직 풀리지 않은 떡밥들도 너무나도 많고 원작 만화도 계속 연재중인 원펀맨은 그다지 복잡하지 않은 내용과 시원한 전개까지 있어서 간편하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봐보세요!!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리뷰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인공 보다 더 멋있었던 보로스

728x90

댓글